◦ 13일~14일, 서브원(경기도 광주)에서 학부모 학교 참여 사례 나눔 워크숍 개최
◦ 선생님과 원활한 소통방법, 학부모총회 준비 등 학부모에게 도움되는 내용으로 진행
◦ 학부모회 사례나눔 발표, 분임활동 및 분임결과를 통한 2019 학부모 사업 방향 모색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3일부터 14일까지 1박2일 동안 경기도 광주 서브원에서‘2018 학부모 학교 참여 사례 나눔 워크숍’을 개최했다.
◦ 이번 워크숍은 학부모의 학교 참여 확대를 위해 다양한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학부모들이 학교운영의 주체로서 능동적으로 참여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학부모회 임원 및 희망 학부모와 업무담당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은 ▲학부모총회 운영 준비, ▲학부모회 운영 활동계획서 작성 방법, ▲학부모 참여 유도방안, ▲선생님과 원활한 소통방법 등 학부모가 어려워하는 부분에 실제적인 도움이 될 만한 내용으로 담았다.
◦ 인문학 특강 시간에는‘통쾌한 대화법’의 저자 공문선(커뮤니케이션 클리닉 원장)이 ‘통쾌한 커뮤니케이션’이란 주제의 강의를 통해 마음을 여는 방법과 상대방 마음을 움직이는 방법을 전했다.
경기도교육청 조창대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 단장은“학부모는 학교운영의 주체로서 학교의 균형을 잡아줄 수 있는 소중한 존재”라면서, “학교와 학부모의 협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청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