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안양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산시 ‘시민체육·문화 요람’오산복합문화체육센터 착공식
문화와 체육 함께 하는 다목적 공간으로 2020년 완공
 
진용두 기사입력 :  2019/07/24 [14:0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오산시 ‘시민체육·문화 요람’오산복합문화체육센터 착공식

[plussn.net] 오산시민들의 각종 체육활동과 문화예술 활동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오산복합문화체육센터’ 착공식이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 업체 관계자,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24일 개최했다.

오산복합문화체육센터는 문화시설과 체육시설 기능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연면적 13,088㎡, 지상 4층 규모로 2020년말 건립 완료 예정이다.국비 181억 원을 포함해 총 421억 원의 사업비로 추진될 예정이며,

1층은 200대의 주차공간, 2층은 대체육관, 문화강의실 및 다목적실, 3층은 소체육관과 헬스장 그리고 4층은 운영사무실로 꾸며지며, 배구, 농구, 배드민턴 등의 실내스포츠와 컨벤션 기능을 겸하는 다목적 체육관, 피트니스 시설, 문화강좌 등을 운영할 수 있는 회의실 등이 들어선다.

오산시는 지난해 4월말 구 시민회관 내 수목철거를 시작으로 오산복합문화체육센터 건립사업에 본격 착수해 5월부터는 시민회관 및 오산문화원 건축물 철거를 시작해 연말 철거를 완료했다.

오산시는 이에 앞서 복합문화센터 설계공모를 진행해 문화 및 체육활동 기능을 두루 갖출 수 있도록 설계를 진행하고, 운영자 및 전문가단 회의는 물론 국내외 유사시설 견학을 통해 최적의 시설 건립을 추진해왔다.

시 관계자는 “오산시민회관은 1983년 인구 4만 명 정도일 때 건립돼 규모가 작고 비좁은 주차 공간과 노후화된 시설 등으로 시민불편이 이어져 왔다”며 “복합문화체육센터가 완공되면 문화와 체육기능이 공존하는 최고의 시설로 거듭나 시민들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오산복합문화체육센터 건립은‘사람이 빛나는 더 행복한 오산’만들기를 위한 핵심 프로젝트로, 바로 옆 테니스장 부지에 조성되는 150여대의 주차장과 상부 공원과 연계해 오산천과 함께 스포츠, 문화, 휴식 등 힐링 명소로 거듭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lussn.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