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러스인뉴스) 이천교육지원청은 이천 꿈빚공유학교의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교육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2025 이천 꿈빚공유학교 페스타’를 11월 22일 이천시종합운동장 대교배드민턴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이천 꿈빚공유학교 학생들이 한 해 동안 참여한 다양한 교육활동의 성과를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미래교육 성과 공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으며,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했다.
‘2025 이천 꿈빚공유학교 페스타’는 이천 꿈빚공유학교의 성장과 나눔을 주제로 한 공연 발표와 체험 중심의 부스 운영으로 구성됐다. 특히 ▲공유학교 체험프로그램 ▲학생기획형 체험프로그램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체험프로그램 ▲SK하이닉스 AI반도체 드림버스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이천형 공유학교의 교육 모델을 직접 체험했다.
체험 부스 운영 중 공유학교 공연이 진행됐다. K-POP 방송댄스, 햇사레 앙상블, 오케스트라로 만드는 이천이야기 등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이 열렸다.
이천교육지원청 김은정 교육장은 “이천 꿈빚공유학교 페스타는 학생들이 스스로 만들어 낸 배움의 성과를 지역사회와 함께 축하하고 미래 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학생 한 명 한 명이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바탕으로 주도적으로 성장하는 경험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사회, 기업, 기관이 함께 어우러지는 교육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한 공유학교 운영을 계속확대해 나가겠다”며, “이천의 모든 학생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이를 실현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뉴스출처 : 이천교육지원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