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안양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웃 사랑실천에 주민단합까지 일석이조.
석수3동‘우리동네 마을텃밭 가꾸기’를 아세요
 
플러스인뉴스 기사입력 :  2020/05/29 [16:2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웃 사랑실천에 주민단합까지 일석이조.


[plussn.net] 안양시석수3동이 특수시책으로‘우리 동네 마을텃밭 가꾸기’를 추진하고 있다.

주민자치위원회, 통친회, 새마을지도자회, 청소년지도자협의회 등 석수3동의 8개 사회단체가 공동으로 텃밭을 가꿔, 수확한 채소를 어려움이웃과 나누는 것이다.

유휴지인 석수3동 594-4 일대는 상추, 고구마, 고추 등의 농작물이 재배돼 있다.

이달 중순에는 사회단체 합동으로 상추와 고추를 수확해 취약계층에 전달한 바 있다.

오는 9월에는 고구마를 거둬 또 한 차례 나눔의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양동성 석수3동 주민자치위원장은“우리 동네 마을텃밭에서 재배한 농작물을 취약계층에게 나눠드림으로서 코로나로 더욱 힘겨워 하는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석수3동은 이와 함께 동 관내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월 1회 순찰하는‘동네 한바퀴’도 운영 중이다.

사회단체원을 비롯해 동 직원과 환경미화원들이 쓰레기무단투기를 단속하고 주민불편사항 여부를 파악하고 있다.

이재영 석수3동장은“작은 정성으로 어려운 이웃에 힘이 돼주고 불편해소에 나서주는데 대해 감사하다”고 전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lussn.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