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8. 지구촌in성남, 캠퍼스 24時
『한국전통문화교류캠프』진행
 
플러스인뉴스 기사입력  2018/12/05 [06:24]
▲     © 플러스인뉴스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은 성남시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한민국의 전통문화를 알리고 국가간 청소년들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고자 12월 1일~12월 2일 양일에 걸쳐 전주와 군산일대에서 한국전통문화교류캠프를 진행하였다.

 

을지대학교, 한국학중앙연구원 등과 연계하여 한국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 학생 30명을 모집하였으며, 멘토 한국인 10명을 포함, 총 40명의 후기 청소년이 참여하였다.

 

한국전통문화캠프는 전주 한옥마을, 군산 근대거리 탐방 및 문화재 해설을 통해 한국의 건립과 역사에 대해 바로 이해하고, 한국의 전통 의복과 예절을 배울 수 있도록 다도체험을 진행하였다.

 

또한, 사전모임을 통해 청소년이 자기주도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으며, 팀별로 설정한 미션을 수행함으로써 활동성취감 및 공동체의식을 함양할 수 있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다비드(한국학중앙연구원 / 독일 / 24세)는 “이번 캠프를 통해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다양한 국가의 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 의미 있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12/05 [06:24]  최종편집: ⓒ plussn.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