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용인시 제4기 SNS 시민기자단 출범
28일 발대식 열려…시민기자 31명 소통창구 역할 기대
 
플러스인뉴스 기사입력 :  2019/01/28 [20: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플러스인뉴스


용인시는 28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시민 블로그 기자 31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SNS 시민기자단 발대식을 열었다. 

올해 SNS 시민기자단은 지난해부터 활동해 온 우수기자 16명과 새로 선발된 15명 등 31명으로 구성됐다. 올해 기자단은 특히 다양한 연령대로 꾸려져 각각의 나이에 따라 서로 다른 시각에서 독자들에게 용인시의 매력을 알릴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016년 제1기로 시작한 용인시 SNS 시민기자단은 2기, 3기를 거치면서 용인 전반의 다양한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소통창구 역할을 해왔다.올해 기자단도 12월 말까지 시정소식은 물론이고 생활정보나 숨겨진 명소, 맛집 정보와 문화·축제소식 등 다양한 용인시의 소식과 정보를 SNS를 통해 전할 예정이다.

 시는 기자단에 취재에 필요한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시가 주최하는 행사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글쓰기 기술이나 사진 촬영 기법 등 취재나 보도에 직접 도움이 되는 교육도 연 2회 진행해 기자단의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발대식에서 “SNS을 통한 시민과의 소통이 갈수록 중요해지는 만큼 시민기자단 여러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용인시 SNS가 시와 시민들을 더 가깝게 연결하는 창구가 되고, 많은 시민의 사랑을 받는 시민기자단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lussn.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