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러스인뉴스)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12월 5일 지지향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파주 학교자율과제 네트워크 협의회 및 사례 나눔·공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유·초·중·고 학교급별 학교자율과제 운영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2026학년도 파주 학교자율과제 운영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학교 간, 학교급 간, 주제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학교 현장의 실행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유·초·중·고, 특수학교의 학교자율과제 담당자와 파주 학교자율과제 실행지원단이 함께 참석하여 운영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학교급별 2025학년도 학교자율과제 운영 우수 사례 발표가 이어진다. 각 학교급의 다양한 실천사례가 공유되어, 학교 현장에서 누구나 적용 가능한 실행 전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지는 두 번째 세션에서는 파주 학교자율과제 실행지원단이 올해 운영 지원 결과를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2026학년도 환류 방향을 논의한다. 현장의 의견을 직접 수렴하여 다음해 운영 계획에 반영하는 절차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파주교육지원청 전선아 교육장은 “학교 간 자율과제 운영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교육 현장의 전문성과 실천력을 높일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2026학년도 학교자율과제가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파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 자율성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협의 및 네트워크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뉴스출처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