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ussn.net] 오산시가 ‘2020년 오산시민대상’ 수상 후보자를 다음달 2일까지 추천받는다.
시는 제32회 오산시민의 날 경축기념식에서 시상할 ‘2020년 제32회 오산시 시민대상 수상자 선발’ 계획을 공고했다고 12일 밝혔다.
‘오산시민대상’은 사람이 빛나는 더 행복한 오산시 발전을 위해 각 분야에서 헌신·봉사한 유공자를 추천받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선발부문은 지역사회발전부문 경제·안전부문 사회복지부문 문화체육부문 등 총 4개 분야이며 각 부문별 1명씩 총 4명을 선발한다.
수상후보자의 자격은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오산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등록기준지가 오산시로 되어 있는 출향인사 또는 오산시 관내에 직장을 가지고 3년 이상 활동한 자로서 각 부문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일반시민과 공직자이다.
후보자 추천 시에는 각 부문별 오산시청 부서장 및 동장, 관내 유관기관장 및 사회단체장과 오산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주민 10명 이상의 추천이 필요하다.
추천서류는 오산시 시민대상 후보자 추천서 공적조서 공적요약서 재직증명서 공적증빙서류 15매 이내, 사진 2매를 갖추어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오산시청 자치행정과로 제출하면 된다.
시민대상 수상자는 후보자의 적격 여부조사를 거쳐 오산시 시민대상공적심사위원회에서 심사·결정되며 오는 9월 26일 제32회 오산시민의 날 경축 기념식에 시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