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인뉴스) 여주 북내초 도전분교는 4월 15일, KBS교향악단 현악 4중주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KBS교향악단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음악회’의 일환으로, 문화적 접근 기회가 적은 지역의 학생과 주민들에게 클래식 음악을 직접 전달하고자 마련됐으며, 씰리침대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공연은 개그콘서트 출신 개그우먼 나현영 씨의 사회로 약 1시간 동안 진행됐다. 연주곡으로는 ‘반짝반짝 작은별’ 변주곡, ‘우리 집에 왜 왔니’ 변주곡, ‘Happy birthday’ 변주곡 등 학생들에게 친숙한 곡들이 포함됐으며,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 OST ‘Moon river’, 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인생의 회전목마’, 김광진의 ‘마법의 성’, 황가람 ‘나는 반딧불’등이 연주됐다.
앙코르 곡으로는 ‘Happy birthday’가 다시 연주됐으며, 학생들이 함께 부르는 교가로 공연이 마무리됐다.
이날 공연에는 여주시 이충우 시장이 참석하여 학생들을 격려했으며, 학부모와 지역주민들도 함께 참여해 클래식 음악 공연을 관람했다. 북내초 도전분교는 이번 공연을 통해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이 클래식 음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학교 측은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여주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