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인뉴스)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 24일, 교원의 AI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한 ‘디지털 전문 교원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2025년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위한 기반 조성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업무 경감을 위한 AI 활용: Google NotebookLM · Gemini for Google Workspace 중심’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는 여주교육지원청 여강홀 1에서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운영되며,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다양한 교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연수는 교원들이 반복적인 행정 업무에서 벗어나 교육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Google의 최신 AI 도구인 NotebookLM과 Gemini for Google Workspace를 중심으로, 실제 교육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등 실질적이고 유용한 내용이 포함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카데미에는 ‘2025 여주 디지털교육 활성화 지원단’과 여주교육지원청 소속 직원 총 60여 명이 참석했다. 강의는 Google For Education 공인 트레이너 김정준 강사가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 현장감 있는 학습 기회를 제공했다.
김상성 교육장은 “앞으로도 교원들이 AI 기술을 능동적으로 활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미래 교육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교원들이 교육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학생 중심의 미래 교육 실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기도 여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