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인뉴스) 장호원읍 주민자치회는 8월 22일 장호원읍 국민체육센터에서 600여 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장호원읍 주민총회와 평생학습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 무대 공연을 시작으로 장호원읍 주민자치회의 우수활동사업 영상 상영과 시장님 표창장 수여 및 격려사, 축사가 이어졌다. 그 후 2026년 주민자치회 실행 의제 안건 영상 2편 관람, 주민참여예산의제 1건 설명, 축하공연과 주민투표 결과 발표 순서로 진행됐다.
투표 안건으로 주민자치의제사업 ▲장호원읍 힐링 콘서트 ▲장호원 옛이야기 테마 조성, 주민참여예산의제 ▲장호원읍 청미천교 경관조명폭포 설치 등 총 3개의 제안이 올랐다.
특히 이날은 주민총회와 함께 장호원읍주민자치학습센터 평생학습발표회가 열렸는데 수강생들은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며 다채로운 문화 공연과 작품 전시를 했다. 또한 주민들의 관심과 만족도가 높은 체험 프로그램으로 모두가 쉽게 만들고 자유롭게 참여하여 배움의 즐거움을 나누고 누리는 평생학습 축제의 장이 됐다.
장호원읍 주민자치회 강병민 회장은 “이번 주민총회와 평생학습발표회를 통해 주민들의 목소리가 자치 계획에 직접 반영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열린 장호원 주민자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남해원 장호원읍장은 “주민들이 제안하고 선택한 사업이 실행되는 과정에서 마을 민주주의에 대한 공감이 확산되길 바란다”라며 “주민자치회 기반 구축 마련을 위해 행정적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이천시]